서울특별시의회 SNS캐릭터 시민공모

서울시의회 관심 있는 누구나 시의회 홈페이지로 응모 가능..6월중 발표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8/04/16 [20:13]

[서울특별시의회] 서울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의정홍보의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의회는 '서울시의회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을 5월 15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서울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의정활동 관련 조례 및 정책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앞으로 서울특별시의회의 비전과 방향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SNS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지역이나 나이제한 없이 서울특별시의회에 다양한 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http://www.smc.seou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 파일과 함께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신청서(지정서식)와 작품파일(jpg 파일, AI 파일)을 서울시의회 홈페이지(http://www.smc.seoul.kr)로 접수하며 1인당 출품 작품 수를 제한하지 않으나 동일인에 대한 중복 시상은 없다.

 

1차 심사에서 응모 캐릭터 디자인의 3배수를 선정하고, 1차 심사 선정 작품은 서울특별시의회 자문위원회 의견 수렴 및 심사 후, 최종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 작품은 서울특별시의회 의정홍보 활동을 위한 포스터, 팸플릿 등 홍보물과 웹툰, 이벤트 등 SNS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수작은 6월 중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계열 서울특별시의회 언론홍보실장은 "이번 시민 공모에서 선정된 캐릭터는 서울시의회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서울시의회의 다양한 정책들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될 예정"이라면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 서울특별시의회 캐릭터 시민공모 포스터 © 지방행정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코로나 마스크, 언제까지 써야 하나?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