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영양플러스, 감동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

관내 주소지 둔 중위소등 80%이하 임산부, 영유아 중 선별

설재오 기자 | 입력 : 2019/03/04 [22:06]

[양주시] 시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8년 시작 이후 올해로 11주기를 맞는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영유아의 감동 플러스로 자리매김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평생 건강 관리형’ 영양 지원 사업이다.

 

시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해 질 수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섭취상태 개선을 위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결핍 위험이 있는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특정 식품들을 일정 기간 동안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는 관내 주소지를 둔 중위소득 80%이하의 임산부와 영유아(6세 미만중 영양평가 결과 저체중저신장빈혈식사섭취불균형 등 영양위험요인에 따라 순위별로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을 목표로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생애주기와 특성에 따라 총 6가지 식품패키지로 구분감자달걀우유검정콩미역당근닭 가슴살 통조림오렌지주스 등의 식품을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양주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양주시건강증진센터)에서 전화로 접수평가날짜 확인 후 주민등록등본소득확인서류(건강보험납부확인서영수증수급자증명서 등), 건강보험증사본산모수첩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할 수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 등의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영양플러스 사업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양주 실천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양주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신청안내     © 설재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