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재단, ‘국제활동가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후기청소년! 글로컬 국제활동 어디까지 해봤니?”

설재오 기자 | 입력 : 2019/03/07 [13:44]

[고양시] 시 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과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3월 14일까지 국제활동가 청소년을모집한다.

 

국제활동가 프로젝트는 고양시 관내의 청소년(만 19~24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연중 활동으로, 단순한 해외 탐방활동으로 끝나는 행사성 프로그램이아닌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안들을 청소년의 시각에서 국제적으로 변화시키는글로컬리즘(Glocalism) 기반의 활동이다.

 

한편, 글로컬리즘(Glocalism)이란 세계통합주의(Globalism)와 지역중심주의(Localism)가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용어로, 세계통합주의·지역중심주의, 동질화·이질화 등 이분법적 대립에 머무르지 않고, 양쪽의 장점을 서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질서 체계로 나아가는 것을 말한다.

 

국제활동가로 선발된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안들을 탐색하고 준비해7월 초 이탈리아 등의 유럽 국가를 선정해 8박 10일간의 해외탐방을 진행한다.이후 국내로 복귀해 고양시 내 지역사회 변화 활동들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cyf.or.kr/ss/),탄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cyf.or.kr/th/)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전화(☎031-810-4052, 031-995-95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후기청소년 국제활동가 프로젝트를 통해 “후기청소년들의번뜩이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들을 국내에 제한하지 않고 국제적으로 발산할 수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고양시 청소년재단, ‘국제활동가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 지방행정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