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소비인구 8천만 잠재시장 문 열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개막

한류 순풍타고 ‘인도네시아’시장 신규 진출...현지 주최 전시회 제10회 ‘INDO BEAUTY EXPO’와 동시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설재오 기자 | 입력 : 2019/04/05 [10:31]

[경기도] 세계 4위 인구 대국이자 화장품 소비인구 8천만 명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뷰티시장 진출을 위한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2019(K-BEAUTY EXPO INDONESIA)’4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뷰티 전시 브랜드인 ‘K-뷰티엑스포의 첫 인도네시아 지역 진출로, 4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자카르타 중심가 케마요란 지역에 위치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다.

경기도 기업 32개사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약 60개사 80부스가 참가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 미용도구,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B2B 전문 뷰티박람회인 인도 뷰티 엑스포(INDO BEAUTY EXPO)와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 뷰티 엑스포는 인도네시아 대표 뷰티전문박람회로, 10개국 이상의 기업 참가와 20여 개국의 바이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도네시아 로컬 바이어 약 150명을 포함한 해외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성과 극대화를 위해 부스 참가비 및 운송비 지원, 통역원 제공 등 전 방위적 지원을 펼친다.

국내 롯데홈쇼핑 본사도 직접 부스로 참가해 4~63일간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우수기업들의 제품을 적극 홍보한다.

인도네시아는 뷰티 시장 매출 규모가 연 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한류로 인한 한국 화장품 수요 급등으로 한국 화장품의 수출도 3년 평균 60%이상 성장하는 등 아세안의 떠오르는 유망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B2BB2C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인도네시아 및 아세안시장을 전략적으로 노리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www.kbeautyexpo.com)를 참고하거나 킨텍스 ‘K-BEAUTY EXPO INDONESI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031-995-8134, kbeautyexpo_idn@kintex.com)

 

▲ 인도네시아서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개막 © 지방행정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