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교육'

광명소방서, 안전보안관 소방안전교육 및 간담회 실시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4/18 [22:50]

[광명소방서] 서(서장 전용호)는 18일 광명시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주변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배치한 안전보안관 19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 주변의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성으로부터 재난관리 책임기관과 긴급구조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재난사고 예방 및 시민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응급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제세동 및 심폐소생술교육은 실습위주로 진행하였으며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요령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예방 안전수칙 ▲공사현장 방화위험 사전차단 당부 ▲공사현장 등 주요 안전사고 사례안내 및 화재예방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 광명시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후 흉부압박 실습  © 지방행정신문

 

소방서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광명시가 되도록 지속적인 안전관리 교육 및 역량강화,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안전보안관은 공사현장 주변을 순찰하며 어린이 등하교 안전지도 및 시민 안전 통행로 확보 △공사 차량 안전운행 및 서행 유도 △공사장의 안전펜스 위험성 여부 확인 △공사장 주변 도로, 건축물 등 균열발생 수시 관찰 △공사장 주변 사각지대 청소년 보호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