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서울시 행정1부시장에 강태웅 기획조정실장

민선7기 행정공백 예방을 위한 발빠른 임용제청을 통해 시정 핵심사업의 지속 추진동력 확보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4/30 [17:55]

[서울특별시]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해 사의를 표명한 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 후임으로 강태웅 기획조정실장이 임용제청됐다.

 

시는 민선7기 주요 핵심사업의 지속추진을 위한 인사라고 밝히고 새로운 기획조정실장으로는 서정협 문화본부장을 임용제청한다고 밝혔다.

 

姜 행정1부시장 임용제청자는 제33회(89년) 행정고시 출신으로 행정국장, 대변인, 경제진흥본부장,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실․본부장의 직위를 두루 거치며 다양한 행정경험과 탁월한 추진력을 갖춘 서울시의 행정 전문가이다.

 

▲ 서울시행정1부시장에 임용제청된 강태웅 기획조정실장 © 지방행정신문

 

徐 기획조정실장 임용제청자는 제35회(91년) 행정고시 출신으로 언론담당관, 행정과장, 관광정책관, 정책기획관, 시장비서실장, 시민소통기획관, 문화본부장 등 핵심 요직을 두루 거쳐 기획‧조정·홍보에 정통한 행정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차관급 정무직 국가공무원인 행정1부시장과, 일반직고위공무원인 기획조정실장은 향후 청와대 사전 검증과 임용제청 절차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