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쯔가무시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의 계절이 왔다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충청남도청 전 직원 대상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 전개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5/01 [20:55]

[충청남도] 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봄철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5월 1일 충청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충청남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며 야외활동 시 모자, 긴팔, 긴옷을 착용하고 기피제를 뿌리도록 하고, 외출 후에는 일상복과 야외복을 분리하여 세탁하는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야외 활동 후 고열/오한, 두통, 근육통, 설사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도록 권장했다.

 

아울러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캠페인 행사 시, 충청남도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발생률이 전국평균보다 높은 현황을 보여줌으로써, 지속적인 예방과 감시가 필수임을 강조했다.

 

▲ 충남질병감염관리지원단 감염병 캠페인 © 지방행정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