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화재 대피훈련 초등학생부터

광명초 공공기관 협력 소방훈련 실시..광명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대피 훈련 실시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5/22 [17:32]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5월22일(수) 광명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지진,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 공공기관 협력 소방훈련 시행 © 지방행정신문

 

훈련내용은 각 학급별로 지진대피요령, 화재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사전안전교육을 먼저 실시 후 실제 화재발생, 지진발생 상황을 연출해 실제 상황에 따른 대피훈련이 이뤄졌다.

 

광명소방서와 협력하여 훈련에서는 학생 스스로 소화기,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을 실시하였고, 소방차 방수 시연 후 화재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지진이나 화재 등의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재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광명초 학생은 “교실에서 배웠던 대피방법대로 실제 연습을 해보니 다른 상황에서도 잘 대피할 수 있을 것 같고, 소방차가 출동하고 직접 소화기 사용 하는 것을 보니 더욱 실감이 났다.”고 소감을 말했다.

 

철산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생활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안전습관이 학생들의 몸에 익숙해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신뢰받는 광명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