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찬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초대원장 임명

의정부시, 5월 27일자 인사로 임명...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전문 공공기관 추진 기대

설재오 기자 | 입력 : 2019/05/28 [22:13]

[의정부시] 시(시장 안병용)는 5월 27일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초대 원장으로 송원찬 전 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을 임명했다.

 

의정부시는 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공동체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복리를 증진시키고 세계적인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평생교육 재단법인을 설립했다. 송 원장은 이번에 출범하는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을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로 갖추기 위한 리더십과 추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의정부시는 송 원장이 다양한 경험과 관련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 등을 바탕으로 평생교육원의 평생교육정책 개발 및 연구,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역할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평생교육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초대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공개 모집을 통해 서류, 면접 심사를 거쳐 의정부시장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되었으며, 평생학습원은 오는 7월 1일 개원하여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 송원찬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초대원장 임명[우측]  © 지방행정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