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7년 이내까지 신청 자격, 무주택 부부 위한 임대주택 기회

시흥시,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6/13 [17:57]

[시흥시] 결혼 7년 이내 무주택 부부를 대상으로 한 임대주택 기회가 시흥 시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시흥시가 시행하는 이번 민간협력 사회주택은 시흥시 공공의 토지를 활용해,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서민의 주거비 부담경감 및 주거안정에 기여하고자 시와 한국해비타트의 공동출자로 짓는 새로운 형식의 임대주택이다.

 

▲ 시흥시 알콩달콩주택 입주자 모집 포스터 © 지방행정신문

 

시는 '시흥 알콩달콩 주택'이 시흥시 관내 및 근로자 신혼부부들을 위한 부담 가능한 주거공간으로 함께 어울려 공유·공동체 생활을 실천하는 주거공동체 공간이라고 밝혔다.

 

사회주택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의 주거공간으로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 돕고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입주자들은 주택 내 공유공간을 활용하여 공동체 유지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필요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신혼부부의 주거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 주거 공간 이외에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충전시설 등 공유서비스 기반시설도 제공될 예정이다.

 

위치는 시흥시 신천동 704번지 일원이며 신청자격은 모집 공고일(2019. .6.13) 현재 시흥시 거주자 또는 시흥시 관내 업체 1년 이상 근무자 중 무주택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이다. 시흥시 관내 근무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소득기준은 홑벌이 신혼부부 가구의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6,482,177원) 이하며, 맞벌이 신혼부부 가구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30%(7,022,358원)이하이다. 그 외 세대구성원이 있을 경우 통계청 자료에 따른다.

 

▲ 알콩달주택 조감도 © 지방행정신문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4일(월)~28일(금) 5일간이며 등기우편이나 인터넷 (dadama031@naver.com) 으로 접수하며 인터넷 접수 시 면접에서 구비서류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을 이용할 때 신청 구비설류(원본)과 입주신청서를 동봉하며 기한내 도착분만 유효하다.

 

정성평가 면접 대상자를 오는 7월 3일(수)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신청 및 자격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열린행정-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031-311-8209로 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신혼부부의 주거부담이 가중되고 그에 따른 출산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에서 금번 시흥시 알콩달콩 주택은 신혼부부들을 위한 부담 가능한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어울려 공유·공동체 생활을 실천하는 주거공동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4호 복잡다단한 비핵화 셈속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