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도 선크림 바르면 시원해집니다

포항시, 차열페인트(Cool Roof) 시범사업 시행

김태영 기자 | 입력 : 2019/06/24 [15:48]

[포항시] 시(시장 이강덕)는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센터장 연규식)와 함께 우현동경로당 옥상에서 ‘차열페인트 시범사업’을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발생빈도 증가에 대응하는 실천사업 중 하나로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 20여명이 함께 힘을 모았다.

 

▲ 포항시, 차열페인트(Cool Roof) 시범사업 시행 © 지방행정신문

 

차열페인트는 건물의 옥상이나 축사 등에 시공하는 기능성 페인트로, 전체 태양 스펙트럼에서 적외선과 가시광선의 파장을 반사하고, 열 흡수가 적은 특징이 있어 여름철 건물 내부 냉방에 쓰이는 에너지 비용을 평균 20%에서 최대 70%가량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현재 화석연료와 원자력 등으로 생산되는 전기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 발생을 줄일 수 있다. 또,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시공이 가능하여 작업 조건만 충족된다면 누구나 쉽게 에너지 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연규식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장은 “국가적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과 더불어 새로운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실천방법 공유와 확산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임을 역설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기 쉽고 효과적인 에너지절약 실천방법을 많이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