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과 걱정 동반 초등학교 입학 적응 돕는 연수

파주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입학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시행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7/16 [16:39]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관내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7월 16일(화)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초등학교 입학적응 연수’를 실시했다.

 

▲ 파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 지방행정신문

 

이번 연수는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소개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교 생활 안내를 한다. 올해로 3년째 실시하고 있는 연수이며 매년 50여명 정도 참석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학교 교사(두일초 김번영)와 특수학교 교감(새얼학교 황영희)이 각각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안내 및 학교 생활 준비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 연수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학부모 입장에서 매우 필요한 연수이다. 또한 다양한 질의응답으로 학부모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초등학교 입학은 장애·비장애와 상관없이 설렘과 걱정이 동반된다. 입학을 축하해 주면서, 자녀가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는 학부모의 준비된 모습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연수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설리고 떨리는 신입생의 마음으로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잘 준비하실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은 적극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