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 추세 여성 소방공무원 고충상담소 신설해야

강원소방, 공직사회 건전 풍토 조성 주요간부 회의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7/17 [16:56]

[강원소방본부] 도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7.16. 횡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강원소방의 건전한 공직사회 풍토 조성을 위한 18 관서 주요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 강원도소방본부, 주요 간부회의 개최 © 지방행정신문

 

이번 회의는 경기도 소방서장 직원 성추행사건 발생과 타기관의 성희롱 행위 관련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효율적인 직원관리 방안과 공직기강 확립,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개최했다.

 

회의는 이기중 소방본부 행정과장이 주재하였으며 17개 관서와 1 학교  행정담당 간부 18명이 참여했다.

 

회의에 참여한 간부들은 공직기강 확립 및 음주운전근절, 청렴도 향상 신뢰받는 강원소방구현, 여성 소방공무원 고충삼담소 신설등을 주제로 포럼식 토의를 가졌다.

 

회의 결과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자체복무감찰을 통한 근무기강 확립과 청렴 친절교육 주1회 정례화에 따른 부패방지와 청렴도 향상에 앞장서기 로 했다.

 

특히 조직 확장되며 늘어나는 여직원(189명 현5.6%)과 남자직원의 직무고충 조직내 이질감 해소와 성희롱, 성폭력 예방을 위하여  ‘119 고고둥둥’ 피해신고센터를 본부 홈페이지에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 고고둥둥 : 직장 내 젠더갈등 등 고충, 고민을 알리는 신문고 소리 둥둥

 
이기중 도 소방행정과장은 소방력 확충 5개년 계획에 따라 앞으로 늘어나는 조직을 범죄로부터 차단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