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지방세 고지서도 페이퍼리스가 대세로

강원도,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 확대 시행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7/18 [13:27]

[강원도] 종이 고지서 없이도 지방세 고지내역을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하고 납부 할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가 7월 재산세고지분부터 확대 시행된다. 기존 스마트위택스와 금융앱(App)을 통해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제공하던 것을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사 앱을 통해서도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 신청 및 지방세 납부를 할 수 있다.

 

대상세목은 지방세 정기분으로 재산세(7, 9월), 주민세(8월), 자동차세(6월, 12월), 등록면허세(1월)이며,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신청은  간편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또는 금융 앱(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하나, 케이뱅크, 광주, 대구, BNK경남, BNK부산, MG새마을금고, 금융결제원)을 설치하고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적용은 신청한 달의 다음 달부터 발송되는 정기분 지방세부터 적용된다. 고지서 전자송달 납부 신청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동이체 납부와 함께 신청 시에는 추가 세액공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다만 신청자가 다수의 앱으로 전자고지를 중복 신청할 경우 마지막으로 신청한 앱에 전자송달 되고, 해당 앱을 삭제 하거나 스마트폰 변경 시 고지서가 수신되지 않아 해당 앱을 재설치 해야 한다.

 

기타 지방세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 관련 신청방법 문의는 앱 사 고객센터, 고지내용 문의는 해당 시군 세무부서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