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말고 '북캉스' 떠나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여름방학 맞아 독서·휴식·문화 함께 즐기는 북캉스 행사 추진

설재오 기자 | 입력 : 2019/07/19 [17:28]

[경기도]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시원하고 유익한 ‘북캉스(Book+Vacance : 독서를 즐기며 보내는 휴가를 뜻하는 신조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4주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2019년 여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로 여름 북캉스오세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 북부청사 전경 © 지방행정신문


이번 행사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북부 도민들을 위한 ‘문화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무더운 여름을 맞아 독서와 문화를 즐기며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은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북부청사 지하 1층 평화토크홀을 개방해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조명 빛과 동요를 따라 율동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신기한 빛 조명과 함께 즐기는 율동 동요’를 진행한다.

 

이어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배우며 놀고 운동하며 놀아요’를 진행한다. 한글블록 등 각종 놀이교구를 통해 재미있게 놀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청소년 및 성인들을 위한 영화 관람 프로그램 ‘무더운 여름! 시원한 영화로 더위 싹~’을 운영한다. 대형스크린을 통해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백설공주, 몬스터호텔3, 암살 등의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71주년 제헌절을 맞아 북카페 내 키오스크 코너를 통해 제헌절 소개, 헌법 역사, 태극기 다는 법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시를 진행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내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행복한아침독서 등 공신력 있는 기관·단체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하는 ‘기관별 추천도서 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여름 동안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시원 시원 물축제’,‘잔디밭 영화제’, ‘북카페 문화의 날’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함께 열려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도민들에게 안성맞춤의 휴가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도민들이 독서를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쉼터이자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지난해 11월 2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에 문을 연 이래 도민회원 수가 2천400명이 급증하는 등 지역주민의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031-8030-5631~5634)로 문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