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도서지역 수험생 교통편의, 숙박 등 지원

도서지역 학교인 백령고, 연평고, 대청고, 덕적고, 서도고, 인천영흥고의 학생 대상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8/21 [18:34]

[인천시교육청] 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1일(수) 인천시설공단 청소년수련관에서 인천시청, 옹진군청, 청소년수련관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인천시교육청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 협약식 ©지방행정신문

 

이번 협약은 유관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의 일환으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학생 및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올해 인천시교육청은 예산을 확보하여 유관 기관과의 수차례 업무 협의를 거쳐 도서지역 수험생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서지역 수험생 중 백령고, 연평고, 대청고, 덕적고 학생들에게는 ▲ 교통비 및 시험 장소로 이동하기 위한 전세버스 ▲청소년수련관에서 생활하는 숙박 및 식사에 관련한 비용 ▲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비 등을 지원하고 서도고, 인천영흥고 학생들에게는 ▲ 교통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비를 지원한다.

 

전광용 교육국장은 “교육 분야에 대한 인천공동체 간 협력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평가하고 “앞으로도 현장에 밀착된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