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 전문코디네이터 교육으로 대처

양주시자원봉사센터, ‘미세먼지 전문코디’양성교육 실시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8/22 [22:27]

[양주시] “쾌적하고 깨끗한 감동양주, 미세먼지 전문코디 봉사자들과 함께 만들어요”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지난 21일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전문코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 양주시 자원봉사센터 © 지방행정신문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환경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보다 전문적으로 도울 수 있는 전문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환경지킴이 에코봉사단’ 등 평소 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진 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김민수 미세먼지 해결 시민본부 공동대표가 강사로 나서 ‘미세먼지가 나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 및 생활 속 실천사항’을 주제로 ▲미세먼지 발생 원인과 특징, ▲미세먼지의 위해성, ▲생활 속 미세먼지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양주시 미세먼지의 원인과 현황, 대책마련에 대한 토론을 통해 봉사자들이 교육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성 센터장은 “이번 미세먼지 전문코디 양성을 통해 봉사자들이 지역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노인이나 어린이 등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는 등 시민들의 건강과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환경관련 자원봉사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기본 교육 수료자에 한해 추후 심화과정 교육 이수 자격을 부여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