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문여는 병의원, 약국 미리 알아두세요

세종시, 연휴기간 병의원 106곳·약국 113곳 운영 일자별 지정 운영

전지훈 기자 | 입력 : 2019/09/10 [23:16]

[세종특별자치시] 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 및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해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세종시 관내 병의원 106곳과 약국 113곳이 일자별로 지정·운영된다.

 

엔케이(NK)세종병원과 충남대학교병원세종의원은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24시간 응급실을 정상 운영한다.

 

또 연휴기간 보건소는 근무조를 편성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의료기관 진료실태 등을 점검하며,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상진료를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당직의료기관과 비상진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시청 당직실(☎ 044-300-8888), 보건소(☎ 044-301-2000)로 문의하면 된다.

 

또, 시청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index.jsp)와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health.do),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e-gen.or.kr)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추석 연휴기간 원활한 응급진료체계 운영으로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만평] 제15호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예외는 없어야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