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궁금해? 온라인콘텐츠 서비스 오픈

설재오 기자 | 입력 : 2020/01/30 [09:44]

 

○ ‘경기도의 생활’ 활용 교육콘텐츠 <경기도가 궁금해?> 온라인 서비스 오픈
○ ‘경기도메모리’ 디지털 기록정보와 연계해 초등4학년 사회과 교과 학습지원

[경기도] 도(지사 이재명)는 어린이들이 경기도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궁금해?’를 주제로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해 온라인 서비스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 경기도가 궁금해(메인화면)  © 지방행정신문

 

‘경기도가 궁금해?’ 콘텐츠는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학습에서 활용하도록 초등학생 교재 중 하나인 ‘경기도의 생활’ 지역화 교과서의 구조를 반영해 설계했으며, ‘경기도메모리(Memory.library.kr)’의 디지털 자료를 연계해 2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 생활 등 실제적인 지역의 모습을 공부할 수 있으며, ‘경기도메모리’에서는 학생들의 배움을 돕기 위해 1,300여개의 기록정보 아이템을 제공한다.

 

콘텐츠는 교과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생활’ 학습단원별 보기 메뉴뿐만 아니라 경기도내 31개 시.군 지역별보기, 주제별보기, 참고기관 보기로 구성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는 ‘경기도메모리’ 홈페이지(Memory.library.kr) 온라인전시에서 서비스 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가 궁금해?’ 콘텐츠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스스로 학습내용을 탐구할 수 있도록 기록정보와 연계하여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가 더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양주역 상가에 "역세권공인중개사"를 개업하다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