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을지대병원, ‘병원임직원 첫 근무’ 시작

건축물 사용승인, 내년 봄 개원 준비 박차와 모의 진료, 의료장비 시운전 준비

김완영 기자 | 입력 : 2020/11/03 [14:41]

[의정부시 = 을지대병원] 경기도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윤병우)의 건축물 사용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112일 병원 교직원들이 병원 안에서 첫 근무를 시작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지난 20172월 착공한 이후 4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마침내 지난 1030일 의정부시로부터 건축물 사용승인을 받았다.

 

윤병우 병원장은 건축물 사용 승인으로 112일 첫 출근한 신입 직원을 비롯해 모든 교직원들이 병원 건물에서 근무를 하며 모의 진료 등 본격적인 개원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내년 봄 개원을 목표로 모의 진료TFT을 구성하고, 환자 및 보호자 응대, 의료장비 시운전, 부서-부서, 직원-직원 간 최상의 팀워크를 발휘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진료 1, 2, 간호국, 행정부 등 크게 4개 직제로 편성됐다.

 

  © 지방행정신문   경기의정부시 을지대학교병원 직원 첫출근으로 2021년 봄 진료개원 준비

 

진료 1부는 내과, 외과 등 21개 진료과와 뇌신경센터 등 7개 전문진료센터, 수술실과 중환자실 등 3개 특수부서를 총괄한다.

 

 

진료2부는 진단검사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직업환경의학과, 의료정보팀, 보험심사팀, 진료협력센터, 종합건진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진료지원부서와 약제부, 의료기사총괄부가 속한다.

 

 

간호부는 외래병동특수전담교육행정 등 5개 파트로 구성됐다. 행정부는 사무부, 원무부, 시설부가 해당한다.

 

이외에 병원장 직속으로 기획실, 감사실, 교육연구부, 안전관리부가 운영된다.

 

 

기획실은 기획팀, 홍보팀, 해외사업팀으로 구성됐고, 교육연구부는 교육팀, 도서실, 임상시험센터, IRB 4개 부서가 속한다. 안전관리부는 QI, 감염관리실, 보건/안전관리가 해당한다.

 

한편, 지난 112일 첫 출근한 171명의 신입 직원들은 본격 근무에 앞서 진입식을 통해 부서별 업무 매뉴얼 및 OJT 교육과 병원 시설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윤병우 원장은 입사를 축하하며 사원증과 배지를 달아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양주역 상가에 "역세권공인중개사"를 개업하다
1/5


광고
광고